한국화장품(주) 컨티뉴몰 개인정보 처리방침

한국화장품(주)(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의 처리와 보호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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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컨티뉴몰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 ․ 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컨티뉴 판매원 가입 및 관리
    컨티뉴 판매원 가입의사 확인, 판매원 가입자격에 따른 본인확인,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따른 판매원 관리 및 수당 지급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민원사무 처리
    1 : 1 문의 이용,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 2 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및 제22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ID,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자택주소 회원 탈퇴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컨티뉴 판매원 관리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자택주소,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판매원번호, 수당상품 구매일, 구매금액, 결제수단, 입사일, 퇴사일, 매출액, 월 보수액 회사와의 최종거래일로부터 12개월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물품 배송 및 재화 공급 완료시까지
민원사무 처리 ID,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민원사무 처리 완료시까지
제 3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컨티뉴 판매원 가입 및 관리 : 회사와의 최종 거래일로부터 12개월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회사와의 거래에 따른 채권 ․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1.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2.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3. 다.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1. 가.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 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2. 나.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4. 민원사무처리 : 민원사무 처리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따른 고객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 4 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본 처리방침 제2조 제2항과 같이 법령의 근거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하는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파기합니다.
    2. ②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기간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공제번호통지서 발행, 공제금지급, 민원상담 등의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유지, 관리, 이행 관련 업무처리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회원번호, 주문번호, 수당 상품 구매일, 구매금액, 결제수단, 주소, 수령방법 1년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가입, 유지, 종료 성명, 주민등록번호, 성별, 입사일, 퇴사일, 매출액, 월 보수액 영구 보존
  3.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2021. 10., 관계부처 합동)」를 눌러(파일로 연결할 수 있는 링크 삽입)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체 위탁 업무 내용 이용·보유 기간
    씨제이 대한통운 물품 배송 및 반송에 필요한 업무 서비스 제공 완료시까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8 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이하 ‘권리 행사’라 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정보 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7.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회사는 권리 행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섬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성명 : 장상준
    2. 직책 : 경영지원본부장
    3. 이메일 : lsw07@ihkcos.com
    4.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1. 부서명 : 영업전략팀
    2. 담당자 : 서 현 석
    3. 전화번호 : 02-724-3451
    4. 이메일 : eggfly81@ihkcos.com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10 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1. 부서명 : 영업전략팀
    2. 전화번호 : 02-724-3451
    3. 이메일 : eggfly81@ihkcos.com
제 11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12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